SEARCH

상세검색
'여행'에 대한 총 3개의 게시물이 검색되었습니다.
천로역정
[성경과 신학] 작성자 by Derek Thomas 작성일 2022-09-08

기독교 고전으로의 초대J. R. R. 톨킨이 쓴 반지의 제왕 3부작처럼, 존 번연의 천로역정도 일종의 로드 트립이다. 파괴의 도시에서 천상의 도시로 가는 크리스천’(Christian)의 여정과 그 과정에서 그가 겪은 많은 만남에 대해 자세히 설명한다. 기술적으로 천로역정은 두 부분으로 나눠지는데, 두 번째 부분은 ‘크리스천’의 아내 ‘크리스티나’와 그녀의 네 아들이 겪는 동일한 여정을 서술한다. 몇 가지 주목할 만한 것은 두 번째 부분이 보통 그리스도인이 겪는 천국 여정을 더 균형감 있게 묘사한다는 점이다.적지 않은 사람들이 이런저…

삶을 변화시키는 하나님의 능력
[성경과 신학] 작성자 by 전재훈 작성일 2019-08-17

사도행전 16장에 보면, 바울이 빌립보에서 귀신 들린 여종을 고친 일로 인해 감옥에 간 이야기가 나온다. 바울과 실라가 빌립보 감옥에서 기도하고 찬송하자 하나님의 임재가 그곳에 나타났다. 큰 지진이 나서 옥 터가 움직이고, 옥문이 다 열리며, 사람의 매인 것이 다 벗어진 것이다. 간수는 죄수가 다 도망한 줄 알고 칼을 뽑아 자결하려고 할 때, 바울이 소리 질러 만류하자 그는 바울과 실라 앞에 엎드려 “내가 어떻게 하여야 구원을 받으리이까?”라고 묻는다. 이 때 바울이 한 말이 성경의 유명한 구절이 된다. “주 예수를 믿으라 그리하면…

사울의 이름이 바울로 바뀐 것일까?
[성경과 신학] 작성자 by Greg Lanier 작성일 2019-02-18

신약성경에 등장하는 그 유명한 ‘사울’의 이름이 (예수님에 의해) ‘바울’로 바뀌었다고 생각하는 사람들을 자주 만나게 된다.최근 어느 설교에서도 다음과 같은 메시지를 들은 적이 있다. “박해자 사울이 결국 사도 바울이 된 것처럼, 하나님은 우리에게도 은혜를 베푸십니다.” 또 내가 가르치는 어떤 학생은 “바울이라는 이름으로 개명된 사울이 바로 최고의 복음 전파자이다”라는 답변을 시험지에 적어 놓았다. 그리고 교회의 한 지체는 “잠깐만요, 그렇다면 예수님이 다메섹 도상에서 사울의 이름을 바울로 바꾸시지 않았다는 말인가요?”라고 묻기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