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ARCH

상세검색
'성경'에 대한 총 727개의 게시물이 검색되었습니다.

* 성경일독을 하며 매주 마음에 담긴 말씀을 나눕니다* 성경읽기표는 커뮤니티 창에 있습니다* BGM :내 주를 가까이 하게 함은 [mini Music 미니뮤직]마태복음 21장에서는 예수님께서 십자가를 지시기 전 예루살렘에 입성하신 일요일 부터 성전에서 예수님의 권위에 대해 비유로 말씀하신 화요일까지의 발걸음을 볼 수 있습니다. 그 사이 월요일에 행하신 성전청결 까지 예수님의 걸음을 보면, 사람들이 꿈꾸는 만족과 유익을 해갈시켜 주심이 아니라 오히려 외식하며 하나님을 이용하는 이들을 수치스럽게 하시고 오직 하나님의 뜻에 순종하사 고난…

한국 교회와 선교(1)_고난이 성장시킨다
[특집] 작성자 by 한철호 작성일 2024-05-01

[교회여, 함께 그리스도를 선포하고 나타내자!]사도행전 5장 6장 7장으로 넘어가면서 고난 받는 그리스도인의 삶의 모습들을 발견하게 됩니다. 이런 주제를 다할 때 전통적으로 고난을 다뤄왔던 방법이 뭐예요? 어떤 교회가 고난받고 있다, 어떤 사람들이 고난하고 있다 그러면 우리의 정서가 뭐예요? ‘힘들겠구나, 어렵겠구나’ 저들이 빨리 고난을 벗어나기 위해서 우리가 기도해주는, 그렇게 기도했다는 겁니다. 근데 성경은 그렇게 말하고 있지 않다는 겁니다. 초대교인들이 고난을 받았을 때 베드로 사도는 5장에서 ‘고난당하는 것을 마땅히 여기더라…

요한이삼서: 복음을 위한 싸움
[강의] 작성자 by Paul Tripp 작성일 2024-04-26

많은 것들이 우리를 방해하고 있습니다. 많은 것들에 우리의 시간을 빼앗기고 우리의 마음을 빼앗기고 있습니다. 그리 중요하지 않은 너무 많은 것들이 우리에게 가치 있는 것이 되어 버렸습니다. 복음이 우리에게 소중합니까?제가 요한이서와 삼서에 붙일 부제목은 “복음을 위한 싸움”입니다. 제가 이 두 서신서를 묶어서 설명하기로 결심한 이유는 먼저 내용이 많지 않기 때문입니다. 두 서신서를 합쳐도 28구절입니다. 그래서 함께 다루는 것이 현명할 듯합니다. 이 서신서들에서도 동전의 양면을 볼 수가 있습니다.요한이서의 내용은 진리의 수호입니다.…

1989년에 필리핀 마닐라에서 열린 2차 로잔대회
[특집] 작성자 by 한국로잔위원회 작성일 2024-04-22

로잔언약과 케이프타운서약을 이어주는 마닐라 선언문, 그리고 10/40윈도우 선교전략, AD2000 선교전략 등 많은 선교전략이 논의 되고 제안되어진 대회였습니다. 마닐라 선언문의 초안을 작성한 존 스토트는 ‘기독교는 가장 성경적이면서 가장 동시대적이여야 한다’는 설교를 함으로써 큰 반향(反響)을 일으키기도 했던 세계복음화 국제대회(로잔대회) 였습니다.[2024 제4차 서울-인천 로잔대회를 위해 기도해주세요]2024 제4차 로잔대회와 한국교회의 영적각성을 위해 기도해 주시기를 부탁드립니다2024년 9월 인천 송도에서 진행될 제4차 로…

* 성경일독을 하며 매주 마음에 담긴 말씀을 나눕니다* 성경읽기표는 커뮤니티 창에 있습니다* BGM :나의 소망은 주 경외함 [Christian BGM ㅣ크리스찬 BGM]다니엘은 유다가 멸망하면서 바벨론에 포로로 끌려왔습니다. 그의 믿음은 올 곧았고 늘 하나님을 향하여 있음으로 이방 왕 앞에서나 혹은 죽음 앞에서도 하나님만 신뢰했습니다. 그리하여 느부갓네살 왕의 꿈의 내용과 해석도 하나님이 주신 지혜로 담대히 펼칠 수 있었고, 다리오 왕 때도 사자 굴에 갇혔으나 하나님을 믿음으로 하나님의 보호를 받아 해를 입지 않았고 그의 무죄도 …

이것은 매우 훌륭한 질문입니다. 저도 수년 동안 씨름해온 질문입니다. 많은 사람들은 지옥을 벽장 속의 해골처럼 치부하고 두려워합니다. 이 어려운 주제를 두려워하는 이유는 우리가 옷장 문을 열듯이 성경을 펼쳐서 자세히 들여다보면 하나님이 진정으로 선하고 신뢰할 분이 아닌 것 같아 보인다고 여기기 때문인데요. 하지만 그것은 우리가 성경의 실제 이야기의 특징을 종종 과장하여 우스꽝스럽게 하기 때문입니다.그래서 저는 패러다임 변화를 한두 가지 제안하고자 합니다. 저는 실제로 Before You Lose Your Faith (TGC편)의 제…

요한일서: 하나님과의 진정한 교제
[강의] 작성자 by Paul Tripp 작성일 2024-04-19

요한의 생각에는 하나님과 교제를 한다고 하는 사람들이 하나님의 계명을 고의적이며 지속적으로 어긴다는 것은 불가능한 일입니다. 요한은 이것을 모순이라고 말합니다.저는 요한일서의 부제목을 “하나님과의 진정한 교제”라고 하겠습니다. 이 놀라운 서신서의 주제는 하나님과의 교제입니다. 요한이 매우 의도적으로 수신자들이 진리에 뿌리내리기를 바라고 있는 바는 주 예수 그리스도의 인격과 사역에 기초를 두지 않으면 하나님과의 교제라는 건 있을 수 없다는 점입니다. 우리가 하나님과 교제를 할 수 있는 것은 오직 예수 그리스도를 통해서만 가능합니다. …

존 파이퍼_나도 너를 정죄하지 아니하노니
[설교] 작성자 by John Piper 작성일 2024-04-15

“나도 너를 정죄하지 아니하노니, 가서 다시는 죄를 범하지 말라” [요 8:11b]“나도 너를 정죄하지 아니하노니” 예수님의 의미는 간음죄가 가볍기 때문에 정죄하지 않는다고 하신 게 아닙니다. “나도 너를 정죄하지 않는다”는 예수님의 말씀이 ‘정죄함이 없으니 앞으로 네가 어떤 짓을 하든 상관없다’는 게 아닙니다. 그런 의미로 말씀하신 게 아닙니다. 예수님은 “가서 다시는 죄를 범하지 말라”고 하셨습니다. 이 말씀은 5장 14절에도 나옵니다. 38년된 병을 치유받은 자가 예수님께 찾아온 것 기억하시죠.그때도 예수님은 이 말씀을 하십니…

오늘날 사람들이 가장 원하는 것이 무엇일까요? 미국의 철학자 찰스 테일러는 개인의 자유를 극대화하는 것을 가장 중요시한다고 이야기했습니다. 그러니까 사람들이 경제적인 자유를 원하고 또 거주의 자유를 원하고 하는 것 등은 내가 하고 싶은 것을 내 마음대로 하는 것이라는 것으로 정의할 수 있습니다. 다시 얘기하면 모든 제약으로부터 벗어나는 것, 속박이 없는 상태를 오늘날의 사람들이 자유라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내가 원하는 것을 마음대로 할 수 있는 자유라는 것은 사실 세상에는 존재하지 않는 자유죠. 왜냐하면, 인간 안에서 원하는…

베드로후서: 신앙과 거짓
[강의] 작성자 by Paul Tripp 작성일 2024-04-12

베드로후서의 부제목은 “신앙과 거짓”이라 하겠습니다. 베드로후서에 더해진 특별한 내용, 성경에 있는 이 특별한 서신서는 복음에 대한 이해입니다. 복음을 아는 방법, 복음을 보존하는 방법, 복음으로 살아가는 방법을 설명해주고 있습니다. 잘 들어 보십시오. 교회에 가장 큰 위험, 교회가 복음에 충성하지 못하는 위험은 교회 밖에 있지 않다는 겁니다. 이것은 언제나 교회 안에서 발견됩니다. 하나님의 백성에게 가장 큰 위험은 하나님의 백성 안에서 발견됩니다. 복음에 대한 가장 큰 위험은 복음으로 모였다고 하는 사람들 가운데서 발견됩니다. 따…